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떡볶이 만들기!

by 사랑스러운 아롱이 2020.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떡볶이가 먹고 싶어 시켜먹을까 하다가 백종원 레시피가 너무 간단해서 직접 따라해봤어요

먼저 준비물은 고추장, 고춧가루, 대파, 설탕, 떡, 어묵, 간장이 있습니다.

구체적 재료를 말씀드리면,

*떡볶이

쌀떡 4컵(400g)
밀가루떡 4컵(400g)- 저는 넣지 않았어요
사각어묵 4장(160g)
양배추 2컵(160g)- 이것도 없어서..ㅎㅎ
대파 3컵(240g)
물 1L
삶은달걀 3개- 귀찮았어요..

*양념장

고추장 1/3컵(80g)
진간장 1/3컵(50g)
고운고춧가루 1/3컵(30g)
굵은고춧가루 1/3컵(20g)
황설탕 1/3컵(70g)- 황설탕이 없어서 흰설탕으로 대체했어요
MSG 1/2큰술(5g)- 넣지 않았습니다.

 

입니다.

 

자!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요리를 시작해보아요

대파와 어묵을 썰어줍니다. 어묵은 그냥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될 것 같아요

어짜피 제 입에 들어가는 거니까요.

다음으로 떡볶이 떡을 물에 헹구어 주어요

백종원 선생님은 굳이 한번 삶지 않고 물에만 대충 헹구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다음엔 냄비를 준비하고!

저는 물이 끓기도 전에 양념재료를 때려 넣었답니다.

끓으면 다 똑같아요 ㅎㅎ

여기서 

주의사항!! 백종원 선생님은 물은 많이 넣으면 졸이면 된다고 하셔서 1리터를 맞춰 넣지 않고 그냥 마구 넣었어요

그냥 물만있을시엔 졸이면 되지만 저처럼 이미 떡을 넣고 난 뒤에는 떡이 계속해서 불기 때문에 많이 졸일 수 없었어요

모두 물을 계산해서 넣읍시다!ㅠㅠ

 

여기까지 오셨다면 다음은 모든재료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요

원래는 여기가 끝! 요리끄읕~!!! 이지만!

제가 요리 실력이 없다보니 이 간단한것도 맛이 안나더라고요

국물 떡볶이 같지만 양념이 묽어서 더 끓일까고민하다 모든 재료가 불어 터질 것 같아 

특단의 대책으로 라면사리를 넣기로 했어요 ㅎㅎ

 

짜잔! 그래서 이렇게 라볶이가 완성되었답니다.

맛은 정말 맛있었어요

참 여기서 팁!

백종원 선생님도 말씀하셨지만 고추장이 정말 중요해요!

저는 집 고추장을 써서 밖에서 파는 매콤달콤한 맛이 아니고 집에서 만든 떡볶이 맛이 낫지만 이것도 나름 괜찮았어요

따라서 만드시는 분들은 시중에 파는 맛있는 고추장을 쓰시면 파는 떡볶이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들 떡볶이 맛있게 드세요~!!

 

 

참 백종원 레시피를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1. 대파는 어슷 썰거나 반으로 갈라 길게 썰어 준비한다.

2. 양배추,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3. 냄비에 물, 진간장, 황설탕, 고추장, 굵은고춧가루, 고운고춧가루, 대파, 양배추를 넣어 끓인다.

4. 떡볶이떡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한다.

5. 육수가 끓으면 삶은달걀, 떡을 넣고 함께 끓여준다.

6. 기호에 맞게 MSG를 넣는다.

7. 떡을 넣고 육수가 끓어오르면 어묵을 넣어준다.

8. 양념장이 걸쭉하게 졸아들 때까지 끓여 완성한다.

 

반응형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떡소떡 만들기, 초간단 방법!  (0) 2020.03.13

댓글